시사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재도전하는 혁신창업자 기업당 최대 6000만원 사업화 지원
올해는 특허청 협업으로 특허 등 지재권 보유제품의 고도화와 시제품 제작을 동시에 수행 할 수 있는 '지식재산전략형‘ 지원유형 신설
기사입력  2021/01/26 [16:40]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재도전하는 혁신창업자 기업당 최대 6000만원 사업화 지원


[KJA뉴스통신] 중소벤처기업부는 1월 27일부터 ‘2021년도 재도전성공패키지’ 사업에 참여할 재창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재도전성공패키지’는 폐업 이력이 있는 예비 재창업자 또는 재창업 3년 이내 기업을 대상으로 실패 원인분석 등 재창업 교육, 전문가 멘토링, 사무공간, 사업화 자금 등을 일괄 지원하는 사업으로 ‘21년 재도전성공패키지 지원규모는 총 180여명 내외로 일반형·채무조정형·지식재산전략형 등 총 3가지 유형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일반형’은 6개 권역별 주관기관을 통해 예비 또는 3년 이내 재창업자를 모집해 선발하고 최대 6,000만원의 사업화 자금과 주관기관별 특화교육과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채무조정형`은 채무가 남아 신용회복이 필요한 실패 기업인의 신속한 재기지원을 위한 유형으로 선정과정에서 사업성 평가와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 절차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최종선정 이후 지원내용은 일반형과 같다.

올해 신규로 운영하는 `지식재산전략형`은 특허청과의 협업사업으로 우수 특허기술을 보유한 7년 이내 재창업자를 선정해 지식재산기술의 제품화 및 사업화를 함께 지원한다.

아울러 지난해 시범으로 4회 개최했던 ’재도전 창업기업 기업설명회대회‘를 올해 6회로 확대헤 민간 투자자를 만날 기회가 부족했던 재창업 기업에게 벤처캐피탈, 공기업·대기업 관계자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설명회 우수기업에는 크라우드펀딩 참여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난 2015년부터 2019년까지 재도전성공패키지를 통해 936명이 재창업에 성공했으며 그 중 ㈜펫프렌즈, ㈜기프티스타, ㈜모션케어컴퍼니, ㈜슈가힐 등 다수의 기업이 우수한 사업 아이템으로 재창업 이후 높은 성과를 보이며 재기에 성공했다.

자세한 사항은 케이-스타트업 누리집에 게시된 사업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재창업자는 케이-스타트업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