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소식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교육청, 포스트코로나시대 중학교 교육과정 준비 박차
2021학년도 교육과정 · 자유학년제 설명회 갖고 내실화 모색
기사입력  2020/11/24 [16:27]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전남교육청, 포스트코로나시대 중학교 교육과정 준비 박차


[KJA뉴스통신] 전라남도교육청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2021학년도 중학교 운영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발 빠르게 공유의 자리를 마련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11월 24일 오후 전남도내 중학교 관리자와 시·군교육지원청 장학사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라남도 영상회의시스템을 통해 ‘2021학년도 중학교 교육과정 및 자유학년제 운영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 설명회는 교원들의 포스트 코로나 시대 온·오프라인 미래교육 역량 강화와 2020학년도 자유학년제 전면 시행에 따른 학생 참여형 수업 및 과정중심평가 내실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교육청은 이날 설명회에서 2021학년도 중학교 교육과정 운영의 방향을 설명한 데 이어 올 한 해 온·오프라인으로 운영한 중학교 교육과정 및 자유학년제 운영 사례, 블렌디드 수업 사례를 소개했다.

또, 진로탐색 지원을 위한 진로체험지원센터 운영 사례를 공유해 2021학년도 온·오프라인 교육과정 운영 내실화 방안을 모색했다.

2021학년도 교육과정·수업·평가 계획과 학교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참고자료도 공유했다.

박경희 중등교육과장은 “준비되지 않았던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어려움 속에서 총력을 다해준 선생님께 감사하다”며 “올해의 경험을 바탕으로 학력격차 등 보완사항을 점검해 새학기 준비기간을 통해 ‘21년도에는 혁신을 넘어 미래로 가는 중학교 교육이 운영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