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담뱃갑 경고 그림·문구 이렇게 표기하세요.”
담뱃갑 경고 그림·문구 교체에 따른 표기 지침 배포
기사입력  2020/11/18 [15:33]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담뱃갑 경고 그림·문구 이렇게 표기하세요.”


[KJA뉴스통신]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담뱃갑 경고 그림 및 경고문구 표기 지침을 개정해 오는 19일 배포한다고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2020년 12월 23일부터 적용되는 ‘담뱃갑 포장지의 경고 그림 등 표기 내용’ 고시를 개정·공포했다.

이번 매뉴얼은 담배 제조·수입업자가 새롭게 바뀐 경고 그림 및 경고문구를 차질 없이 표기하도록 개정한 것이다.

경고 그림·문구의 교체에 따른 표기 매뉴얼의 주요 개정 내용은 다음과 같다.

기존 12종의 경고 그림 중 폐암 등 9종의 경고 그림은 변경하고 후두암 등 3종은 유지했다.

‘전자담배’를 액상형 전자담배와 궐련형 전자담배로 구분하고 액상형 전자담배 가로형 등 3종에 대한 표기 방법을 신설했다.

경고문구를 간결하게 표현하고 글씨 크기 등도 시각적 효과를 높이기 위해 조정했다.

글자체를 ‘고딕체’를 사용에서 디자인 프로그램에 고딕체가 없을 경우 ‘본고딕체’ 등 고딕 관련 서체 사용을 권고하는 것으로 변경했다.

보건복지부 이윤신 건강증진과장은 “담뱃갑 경고 그림과 문구를 오는 12월 23일부터 원활하게 교체할 수 있도록 표기 매뉴얼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경고 그림·문구 표기 매뉴얼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및 국가금연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열람 가능하다.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