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정도시 여수를 지켜주세요” 방역수칙 생활화 가로기 설치
“나와 내 가족의 안전을 위한 3대 방역 수칙 준수” 참여 붐 조성
기사입력  2020/09/10 [12:27] 최종편집    이철훈 기자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코로나19 청정지역을 사수하기 위해 지난 9일 시가지 주요 도로변과 관광지 인근에 홍보용 가로기를 설치해 코로나19 방역 수칙 준수에 대한 대대적인 홍보로 지역 내 감염 확산을 선제적으로 차단하고 나섰다.


[KJA뉴스통신] 여수시가 코로나19 청정지역을 사수하기 위해 시가지 주요 도로변과 관광지 인근에 방역 수칙 생활화를 위한 홍보용 가로기를 설치했다고 10일 밝혔다.

여수는 코로나19 속에서도 청정지역으로 알려지며 관광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오는 추석 명절에도 많은 귀성객의 방문이 예상되고 있다.

시는 외지 방문객과 전 시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방역 수칙 준수를 대대적으로 홍보해 지역 내 감염 확산을 선제적으로 차단한다는 방침이다.

가로기에는 “방역 수칙 생활화로 국민 힐링의 도시 여수를 지켜주세요”라는 메시지와 함께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30초 이상 손 씻기 3대 방역 수칙을 중점 홍보한다.

석창사거리와 웅천 대로변, 낭만포차 등 유동인구와 차량이동이 많은 11개 구간에 총 320개의 가로기를 설치했다.

홍보 효과가 좋을 경우 추가 설치도 검토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주변 환경에 따라 음식점 방역 수칙, 대중교통 이용 시 방역 수칙 등 장소에 걸맞는 특화형 가로기를 설치하고 태극기와 시기를 함께 게양해 애국심, 애향심을 토대로 방역 수칙 준수에 대한 참여 분위기를 확산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인근 지역에서 확진자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여수도 더 이상 안전지대가 아니다”며 “여수를 찾는 외지 방문객과 전 시민 모두 경각심을 갖고 스스로를 지키는 최소한의 안전장치인 방역 수칙 준수에 적극 동참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