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소식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발전 위해 함께 노력합시다”
이용섭 시장, 광주경총 신임 김봉길 회장 면담
기사입력  2020/02/28 [16:54]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이용섭 시장, 광주경총 신임 김봉길 회장 면담


[KJA뉴스통신]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28일 오후 시청에서 광주경영자총협회 제16대 신임 김봉길 회장과 만나 지역경제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광주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광주형일자리 사업 성공과 인공지능산업 육성 등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김봉길 회장은 “기업들이 예측하기 어려울 만큼 국내외 경제 환경이 급변하고 있다”며 “이런 환경에서도 지역 기업들의 발전과 생존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 상생과 협력의 노사관계를 발전시켜 광주가 새로운 노사문화 창달의 선진지가 될 수 있도록 노사민정 협력을 확대하는데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김 회장은 “광주형일자리 사업을 통한 지역일자리 창출과 미래 산업인 인공지능 산업기반 조성을 위해 광주경총은 광주시와 더욱 긴밀하게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시장은 “지역산업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해온 김봉길 회장님의 혁신적 리더십이 광주경영자총협회와 지역경제에 큰 힘이 될 것이라 믿는다”며 “신임 회장을 중심으로 지역 경영인들이 하나로 결집해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발전을 함께 이끌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봉길 신임 회장은 지난 26일 광주경영자총협회 제16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광주경영자총협회는 지난 1981년 9월 설립된 이후 노사협력 증진사업과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노사관계 지원사업, 금요조찬포럼, 고용지원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