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례군, 농업인대학 졸업식 개최
유기농업전문가 30명 육성
기사입력  2019/11/13 [10:34] 최종편집    이철훈 기자
    구례군

[KJA뉴스통신]구례군은 지난 12일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에서 졸업생 및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1기 농업인대학 졸업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구례군 농업인대학은 2009년부터 운영을 시작해 올해로 열 한번째로 이날 졸업한 38명을 포함해 14개 과정 569명의 전문농업경영인을 양성해 지역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는 유기농업기능사 취득을 목표로 과정을 진행해 22명이 응시해 전원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지난 1년의 과정 중 전문교육, 현장실습, 선진지 견학 등 75%이상을 수강한 38명의 교육생이 졸업장을 받았으며 특히 윤재명 학생은 농업인대학 자치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농촌진흥청장상을 받는 영광을 안았다.

농업기술센터 박노진 소장은“농업인대학은 구례군 농업인 교육의 핵심으로 앞으로도 농업인들의 의견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을 진행해 영농현장과 이론이 탄탄한 전문농업인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순호 군수는 “주경야독의 정신으로 8개월간의 노력 끝에 졸업식을 맞이한 졸업생들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여기서 배운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농업 발전을 선도하는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