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진, 가을 축제와 연계 다채로운 스포츠대회 한가득
배드민턴, 당구, 탁구, 바둑대회 등 연인원 3,100여 명 참가,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기사입력  2019/10/07 [13:54]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강진, 가을 축제와 연계 다채로운 스포츠대회 한가득

[KJA뉴스통신] 강진군에서는 가을 축제와 연계한 다채로운 스포츠대회들을 오는 10월에 개최할 예정이다. 10월 9일 2019 청자배 남·여 배드민턴 동호인대회를 시작으로 전남 동호인 당구대회, 한국 중고등학교 탁구최강전 겸 국제 주니어 친선교류전 및 김인 국수배 국제 시니어 바둑대회 등 다양한 스포츠대회가 개최된다.

2019 강진청자배 남·여 배드민턴 대회는 강진군체육회가 주최하고 강진군배드민턴협회에서 주관하는 대회로서 강진 제1실내체육관에서 약 2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하여 열띤 경쟁 속에서 서로의 실력을 점검하며 단합을 다질 계획이다.

2019 강진 청자배 전남 동호인 당구대회는 강진군체육회가 주최하고 강진군당구연맹이 주관하는 대회로서 10월 12일부터 13일까지 2일간 강진 캐롬클럽일원에서 약 3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하여 선의의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2019 XIOM배 제3회 한국중고등학교탁구 최강전 겸 제1회 국제 주니어 친선교류전은 한국중고등학교탁구연맹·대한탁구협회가 주최하고 한국중고등학교탁구연맹이 주관하는 대회로서 10월 17일부터 21일까지 320여 명이 강진 제1·제2실내체육관에서 모여 국내 중고등학교 선수 중 최강자를 가리고 친선 교류도 도모할 계획이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김인 국수배 국제 시니어 바둑대회는 한국, 미국, 중국, 일본, 호주 및 슬로바키아 등 6개국 선수 약 25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국외에서는 각국 선수들이 접수 완료하였으며 국내 선수들은 금주까지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강진군에서는 강진 청자축제, 남도음식문화큰잔치,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와 스포츠대회를 연계하여 선수단과 임원들이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경기장 준비 등 대회 개최에 차질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대회 개최 관련 “강진군에서 개최되는 각종 스포츠대회에 오시는 분들께서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스쳐 가는 관광에서 머무르는 가을 관광이 되도록 대회들과 가을 축제를 연계하여 각종 대회 및 전지훈련 개최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온 힘을 기울이겠다”라 했다.

강진군은 앞으로도 각종 대회 개최 및 지원을 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및 스포츠 저변확대를 통하여 스포츠 명품도시의 명성을 이어갈 계획이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