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복궁관리소·세종학당재단 업무협약 체결
국외 한국어·한글 보급과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 홍보 협약
기사입력  2019/09/23 [09:54]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문화재청

[KJA뉴스통신]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경복궁관리소는 세종학당재단과 국외 한국어·한글 보급과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오는 26일 오전 10시, 경복궁관리소에서 체결한다.

이번 업무협약은 경복궁을 관람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세종대왕의 한글창제 정신과 한글 보급의 의미를 알리고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세종학당재단의 ‘세계한국어교육자대회’, ‘우수학습자 초청 연수 프로그램’ 참가자 대상 경복궁 안내해설과 체험 프로그램 진행, 사회관계망서비스 등을 통한 경복궁 홍보, 외국인 대상 한국어·한국문화 교육 프로그램 공동 운영 등이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우선 10월 7일부터 10일까지 오후 2시에 경복궁 일원에서 경복궁을 방문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세종학당 집현전 한국어 교실’을 공동으로 개최한다. 10월 9일 한글날에는‘세종학당 우수학습자 초청 연수 프로그램’참여자를 대상으로 경복궁 안내해설과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경복궁관리소는 정부혁신의 하나로 추진한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세종학당재단과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이어나갈 것이다. 또한, 경복궁을 방문하는 외국인에게 세종대왕의 한글창제 정신과 우리 문화유산의 우수성을 알리는 교육 프로그램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