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과기정통부, 블록체인·핀테크 공모전 개최
‘2019 블록체인 아이디어톤’… 10 월 31일까지 접수
기사입력  2019/09/23 [07:58]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KJA뉴스통신]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참신한 블록체인·핀테크 서비스 발굴을 위하여 ‘2019 블록체인 아이디어톤’과 ‘제7회 핀테크×인슈어테크 해커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 블록체인 아이디어톤’은 기획 부문과 개발 부문을 구분하여 진행했던 작년과 달리, 두 부문을 통합하여 아이디어의 기획부터 실제 구현까지 함께 진행된다.

9월 23일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아이디어 기획서를 접수하고,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무박 2일 동안의 서비스 개발 대회를 거쳐 시연 및 심사를 통해 입상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핀테크산업협회, 금융결제원, 코스콤, 손해보험협회 등이 공동 주관하는 ‘핀테크×인슈어테크 해커톤’은 올해로 7회째 개최되는 대회로, 11월 13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고, 11월 29일부터 30일까지 무박 2일 동안의 서비스 개발 대회를 거쳐 시연 및 심사를 통해 입상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2019 블록체인 아이디어톤’ 입상팀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 등 상장 6점과 총상금 2천만원이, ‘핀테크×인슈어테크 해커톤’ 입상팀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 참여기관장상과 총상금 2천만원이 수여된다.

본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블록체인과 핀테크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아이디어 기획서 제출과 해커톤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과기정통부 김정원 인터넷융합정책관은 “블록체인과 핀테크는 절차 간소화, 비용 절감과 같은 사회·경제적 편익은 물론 산업구조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이라고 강조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블록체인과 핀테크에 대한 국민의 인식도를 제고하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서비스가 실제 비즈니스 모델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정책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