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소식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교육청, 감사담당공무원 역량 제고 연찬회 개최
학생·학교중심 감사역량 강화한다
기사입력  2019/08/22 [15:12]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전남교육청, 감사담당공무원 역량 제고 연찬회 개최

[KJA뉴스통신] 전라남도교육청이 학생 중심 교실개혁이라는 민선3기 전남교육 방향에 맞춰 감사도 학생과 학교 중심으로 기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22일과 오는 23일 이틀 동안 장성군평생교육센터에서 감사담당 공무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청렴·감사 역량 제고 연찬회’를 갖고 향후 감사활동 방향과 계획을 공유했다.

특히, 민선3기 ‘모두가 소중한 혁신전남교육’ 실현과 학생 중심 교실개혁을 뒷받침하는 데 필요한 감사 역량 강화방안을 모색했다.

참석 공무원들은 청렴연수원 이윤미 강사의 ‘행복한 대한민국을 위한 Tipping Point, 반부패법’ 강의와 광양교육지원청 서용식 과장의 ‘조사업무 절차와 기법’에 대한 강의를 통해 감사에 임하는 자세와 실무를 익혔다. 또한, ‘新 청백리 체험’을 통해 우리 선조들의 청백리 정신을 배우는 시간도 가졌다.

이와 함께, 그동안 본청과 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한 자체감사에 대한 분석과 2019.하반기 감사를 위해 상호 정보를 교환하는 등 자체 감사기능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로 삼았다.

김용찬 감사관은“감사담당공무원의 감사 역량 강화로 학생 중심 학교교육 지원을 위한 공정한 감사행정 구현은 물론, 바르고 품격 있는 감사로 청렴 전남교육 구현에 앞장서는 감사담당공무원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