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소식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광역시교육청, 어린이 맞춤형 지하철 안전체험 교육 강화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도시철도공사와 지하철 안전교육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2019/07/10 [16:33]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도시철도공사와 지하철 안전교육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KJA뉴스통신] 광주광역시교육청이 10일 광주광역시도시철도공사와 학생 및 교직원들의 지하철 안전교육과 지하철 사고예방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인해, 광주광역시도시철도공사는 지하철 안전교육과 지하철 사고예방 교육을 위한 전문강사 및 다양한 지하철 안전교재를 교육현장에 제공하고, 광주광역시교육청은 학교 현장에 관련 안전체험 교육이 확산될 수 있도록 안내해 지하철 대형사고 발생 시 대피방법을 숙지하고 지하철 이용 시 안전수칙 및 주의사항을 준수토록 해 지하철 안전의식 함양을 위해 더욱더 노력할 계획이다.

현재, 유아 및 학생 등이 용산차량기지 사업소를 견학해 전동차 내 안전교육 및 기관사실 실습, 물소화기 진화 등을 체험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반응이 좋고 만족도 또한 높다.

광주시교육청 정운용 안전총괄과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모든 학교로 확대해 학생들이 체험위주의 안전교육·훈련을 통해 안전의식 고취 및 유사시 위기 대처능력을 함양하고 교사들의 안전의식 확산으로 재난·화재 등 위기 시,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꾸준히 실천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