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암군, 사회적 취약계층 친환경 보일러 지원사업 추진
대기오염 물질 및 난방비 절감에 기여
기사입력  2019/07/10 [13:46] 최종편집    박기철 기자
    영암군

[KJA뉴스통신] 영암군은 미세먼지 및 온실가스 감축 등을 통한 대기질 개선에 기여하고 사회적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에 기여하고자 친환경 보일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사회적 취약계층 가정에서 사용중인 노후 보일러를 오염물질이 적게 배출되는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할 경우 대당 최대 80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으로 총 5대를 보급한다.

지원대상은 영암군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 소년소녀가장, 저소득 한부모 가정, 등록 장애인 가정, 국가유공자·독립유공자 세대이며, 교체대상 친환경보일러는 가스보일러와 전기보일러, 도시가스 공급이 곤란한 지역의 경우에는 콘덴싱 기술이 적용된 기름보일러도 가능하다.

친환경 콘덴싱보일러는 일반보일러와 비교할 때 질소산화물 배출량은 51% 가량 줄이는 효과가 있다. 또한 보일러 1대당 연간 13만원 상당의 연료비까지 절약할 수 있다.

보조사업을 희망하는 세대는 보일러 판매대리점의 계약서 또는 견적서와 지원신청서 등을 작성해 7월 19일까지 읍면사무소로 접수하면 된다.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8-05-31~2018-06-12)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