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섬진강 둑방길에 태양을 닮은 해바라기 활짝
기사입력  2019/07/02 [13:27] 최종편집    이철훈 기자
    섬진강 둑방길에 태양을 닮은 해바라기 활짝

[KJA뉴스통신] 구례군 상하수도사업소 뒷길로 이어진 섬진강 둑방길에 태양을 닮은 황금색 해바라기가 활짝 웃고 있다.

5,500㎡ 규모로 조성된 해바라기 단지는 쓰레기 무단투기로 몸살을 앓고 있던 곳이었지만 지난해 구례군이 해바라기를 식재해 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특히 올해는 보름달 크기만 한 슈퍼 해바라기가 함께 어우러져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꽃길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자전거로 섬진강길 일주를 하거나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뚜벅이로 걸어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차량을 이용할 경우에는 구례군상하수도사업소 내 주차장에 차량을 주차하고 200미터 정도 섬진강 둑방길을 걸으면 쉼터가 기다리고 있다.

한편, 구례군은 구례읍 봉서리 섬진강 대숲길 옆으로도 1ha 규모의 부처꽃, 노랑코스모스, 쑥부쟁이 등 ‘샤방샤방 꽃길’을 조성해 7월 중순부터 8월까지 소확행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유휴부지를 활용해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쉼터를 확대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8-05-31~2018-06-12)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