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소식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민과 함께하는 미니취업박람회 개최
오이솔루션·화인특장 등 20여 개 우수기업 참여, 69명 채용 예정
기사입력  2019/06/26 [16:58]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포스터_미니취업박람회

[KJA뉴스통신]광주광역시는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시청 1층 시민숲에서 2019 광주시민과 함께하는 ‘미니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미니취업박람회는 광주시와 광주경제고용진흥원이 함께 참여업체를 발굴했다. 박람회에는 ㈜오이솔루션, 화인특장 등 명품강소기업을 포함해 18개사가 참여해 총 69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취업박람회 참관객을 대상으로 전문상담사가 맞춤형 구직상담·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다양한 구인정보 등을 제공해 취업 의지를 높이고 취업클리닉 등을 실시해 취업스킬 향상도 도울 계획이다. 또한 프로필 무료 사진촬영, 지문진로적성검사 등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또한, 한국산업단지공단과 제대군인지원센터, 한국건강관리협회도 참여해 일자리 트렌드와 산업단지 고용 동향 안내, 취업지원 공모사업 안내, 무료 건강관리상담 등을 할 예정이다.

박남언 시 일자리경제실장은 “시민들과 함께하는 미니취업박람회가 지역 청년들에게는 자신이 원하는 기업에 취업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기업들에게는 적합한 인재를 확보할 수 만남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 상반기에 3차례 열린 미니취업박람회에는 396개 업체 848명이 참여해 174명이 채용되는 성과를 거뒀다. 시는 9월에는 광주경제고용진흥원, 10월에는 평동종합비즈니스센터에서 미니취업박람회를 열 예정이며, 광주전남합동 온라인일자리박람회도 10월중 추진할 예정이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