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특허청에 어울리는 연예인 페이스북 조사결과 발표
기사입력  2019/05/20 [09:53]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특허청에 어울리는 연예인 조사결과

[KJA뉴스통신] 특허청은 5월 발명의 달을 맞아 페이스북에서 진행된 ‘특허청에 가장 잘 어울리는 연예인은 누구일까요?’ 조사결과, 최고의 지지를 얻은 연예인은 유노윤호로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특허청과 잘 어울리는 연예인 2위는 백종원, 3위에는 방탄소년단이 선정됐다. 이어서 4위에 김병만, 5위는 이천희가 차지했고, 유재석, 유해진, 이승기, 박보검, 김건모, 아이유 등이 특허청과 어울리는 연예인으로 추천됐다.

이번 조사는 지난 4월 26일부터 15일간 일반 국민들이 특허청 페이스북 댓글로‘특허청과 가장 잘 어울리는 연예인’을 한명씩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일반국민에게 발명특허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진행된 이번 조사에는 특허청 페이스북 친구 등 국민 600여명이 참여해 550여개의 유효응답을 얻었다.

국민이 추천한 특허청과 가장 어울리는 연예인으로는 유효응답의 40%를 차지한 유노윤호가 1위를 차지했다. 유노윤호 지지이유로‘특허청 원픽, 열정 만수르 유노윤호’, ‘취미가 발명이고 특허도 있어요’, ‘에디슨은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치기로 유명하잖아요. 발명가도 열정이 없으면 끝없는 도전을 할 수가 없잖아요’, ‘스마트한 특허청과 어울려요’, ‘스캔들 하나없는 진실한 연예인’등의 댓글이 달렸다.

2위는 백종원으로 유효응답의 16.6%의 지지를 끌어냈다. 백종원을 추천한 사람들은‘대패삼겹살을 발명하신 분’,‘상인들에게 큰 희망을 주는 백종원, 특허청과 캐미 뿜뿜할 듯’등의 글을 남겼다.

3위에 선정된 방탄소년단은 유효응답의 3.8%를 차지했다.‘끊임없는 자기개발과 열정이 특허청과 어울려요’,‘ARMY 상표권등록으로 팬사랑 보여준 BTS 최고’라는 추천이유를 남겼다.

방탄소년단 팬클럽 명칭. “ARMY”는 방탄복과 군대처럼 긴밀한 관계에 있는 사이라는 의미로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2017년 7월 상표출원해 2018년 10월 등록됐다.

이어서 4위에는 김병만, 5위에 이천희가 뒤를 이었고, 유재석, 유해진, 이승기, 박보검, 김건모, 아이유 등이 다수의 지지를 얻은 특허청과 어울리는 연예인으로 뽑혔다.

특허청 이춘무 대변인은 “5위안에 포함된 연예인들은 모두 자신의 지식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열정적인 연예인”이라고 하면서, “향후 정책홍보와 국민 소통에 참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