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드림스타트, 취약계층 아동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치아 건강 지키기·예방접종 등 지원
기사입력  2019/05/10 [15:29]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화순군

[KJA뉴스통신] 화순군 드림스타트가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화순군 드림스타트는 관리 대상 아동에게 치아, 시력, 간염 등 다양한 건강관리 서비스와 함께 정신 건강관리에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드림스타트는 종합 건강검진 후 시력 교정 소견을 받은 아동과 안경을 쓰는 아동 54명에게 안경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 258명에게 치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강 검진과 충치 치료를 지원을 위해 관내 치과병원 3곳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일부 진료는 다른 병원보다 저렴하게 받을 수 있다.

A형·B형간염 미항체인 아동 51명에게는 질병 예방을 위해 예방접종을 한다. 열악한 주거 환경으로 해충 피해에 노출되기 쉬운 가정에는 해충 방역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성장 발달이 또래보다 늦은 아동에게는 영양제, 아토피 등 피부 질환이 있는 아동에게는 보습 로션을, 기생충 감염 예방을 위해 구충제를 지원한다.

소방교육, 안전교육, 학대와 성폭력 예방 교육, 인터넷 중독과 예방 교육, 영양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 신체적·정서적 건강 발달에도 힘쓰고 있다.

화순군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다양한 지원 정책을 펼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실제로 도움이 되는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