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도시민 농촌 유치에 발 벗고 나섰다
2019 전라남도 귀농·귀촌 박람회 참가.군 귀농.귀촌 정책 홍보
기사입력  2019/04/12 [16:06]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화순군

[KJA뉴스통신] 화순군이 ‘2019 전라남도 귀농·귀촌 박람회’에 참가해 도시민 농촌 유치에 발 벗고 나섰다.

박람회는 12일부터 오는 14일까지 광주광역시 국립 아시아문화전당 앞 5·18민주광장에서 열린다. 화순군은 귀농·귀촌인의 80%가 광주광역시에서 유입되고 있어 이번 박람회 참가의 의미가 크다.

군은 도시와의 접근성, 우수한 의료시설, 다양한 문화·체육시설 등 이용의 편의성을 강조하고 있다. 천하제일경 화순적벽을 비롯한 화순 8경 등을 알려 아름다운 화순군의 이미지도 부각한다. 화순군 귀농·귀촌의 일상 생활 속 매력을 홍보하고 있다.

또한 농업 여건, 주요 작목과 농축산물 현황, 다양한 귀농·귀촌 정책 등도 알린다.

예비 귀농·귀촌인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1대1 상담을 통해 설명하고 있다

주요 정책으로는 도농 간 문화 차이를 미리 겪어보는 ,화순에서 먼저 살아보기, 귀농 초기에 발생하는 문제를 맞춤형 자문하는 ,귀농·귀촌 현장 밀착형 학습지원사업, 선도 농가와 1:1 결연을 맺어 연수하는 ,멘토·멘티 지원사업, 임시 거주 시설인 ,귀농인의 집 운영 등이다.

그 밖에도 ,귀농·귀촌 학교 운영, ,귀농인 농가 주택 수리비 지원사업, ,귀농·귀촌 동호회, ,귀농인 마을잔치 비용지원, ,귀농 가족 안심정착지원, ,귀농인 직거래 장터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이 있다.

박람회장에서는 귀농인이 직접 생산한 특산물 판매장도 운영한다. 작두콩 차, 대추, 도라지, 고추, 꿀, 약용작물 등 다양한 농산물을 살 수 있다. 선배 귀농인에게서 귀농·귀촌의 어려운 점과 성공 노하우도 들을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다른 박람회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도시민의 귀농·귀촌을 유도할 계획이다”며 “예비 귀농·귀촌인에게 풍부한 정보를 제공해 실패 없는 귀농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8-05-31~2018-06-12)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