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소식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봄철 농기계 안전사고 주의하세요”
광주시 농업기술센터, 부품교체 시기 확인·후사경 부착 등 당부
기사입력  2019/03/14 [16:37]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광주광역시

[KJA뉴스통신] 광주광역시농업기술센터는 농기계 사용이 많은 본격적인 영농기를 앞두고 농기계 안전사고에 주의를 당부했다.

농기계는 별도 안전장치가 없어 사고가 발생하면 심각한 부상을 입을 수 있다. 논과 밭, 비탈길 운행이 많아 전복되는 경우 농기계 밑에 깔릴 수 있어 평소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농기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사용방법과 주의사항 등을 충분히 숙지한 후 작업하고 부품은 시기에 맞춰 제 때 교체해야 한다. 작업복은 농기계에 말려 들어가지 않도록 소매나 바지가 늘어지는 옷은 피하고 신발은 가급적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된 안전화가 좋다.

특히 봄 행락철을 맞아 도로에서는 전방을 주시하고 후사경을 부착해 뒤따르는 차량을 확인하고, 야간운행에 대비해 등화장치와 후부반사판을 부착해야 한다. 또한, 도로 주행 시 중앙선 기준 우측도로를 이용하고 농로 주행 시 서행하는 등 더욱 주의해야 한다.

한편, 시 농업기술센터는 2000여 명을 대상으로 농기계 안전사고와 농기계 현장 활용을 위한 기술 교육 등 10개 교육과정을 편성해 농기계 작동원리, 운전조작, 정비기술, 안전사고 예방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8-05-31~2018-06-12)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