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소식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 문화콘텐츠분야 전문인력 양성 나서
콘텐츠테크하이어과정, 공예디자인전문인력양성 등 3개 과정 운영
기사입력  2019/03/12 [13:49]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광주광역시

[KJA뉴스통신] 광주광역시가 지역 문화콘텐츠산업을 이끌어갈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문화콘텐츠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문화관광체육부에서 지원하는 이번 과정은 2008년 시작된 이후 5157명의 교육생을 배출했으며, 585명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지역 문화콘텐츠산업의 밑거름 역할을 해왔다.

올해 과정은 4월부터 8월까지 기업수요 맞춤형 인력양성 과정인 콘텐츠테크하이어과정, 공예디자인분야 일자리창출을 위한 공예디자인 전문인력 양성과정 등 2개로 나눠 운영된다.

또 지역대학과 연계한 학점인정제 과정 등 콘텐츠 아카데미과정도 연중 병행 운영한다.

과정별로는 콘텐츠테크하이어과정 7개, 공예디자인 전문인력 양성과정 1개, 콘텐츠 아카데미과정 14개 등 총 20개다.

광주시는 게임기획및개발, 3D모델링, VFX, 웹툰 등 콘텐츠테크하이어 4개 과정 교육생을 18일부터 29일까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을 통해 모집한다. 이들 4개 과정에는 특히 13개 지역 콘텐츠기업이 교육과정 운영에 직접 참여해 교육 후 기업 프로젝트 제작에 즉시 투입될 수 있는 현장지향형 인재를 양성한다.

더불어 공예디자인 전문인력 양성 과정 교육생을 12일부터 4월5일까지 광주디자인센터에서 접수 받는다. 이 과정은 교육생의 진로 방향에 따라 창업·취업 맞춤형 교육을 실시해 일자리 창출을 도모한다.

신현대 시 문화산업과장은 “문화콘텐츠기업들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첨단실감 콘텐츠 제작 클러스터 개관에 따라 대규모 인력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문화콘텐츠분야 일자리 창출 및 창업 생태계조성을 위한 문화콘텐츠 전문인력양성 확대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8-05-31~2018-06-12)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