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나주시, 전 직원 대상 친절교육 실시
문예회관에서 방송인 김미화 씨 초청 긍정마인드 함양 중점
기사입력  2019/03/11 [15:01] 최종편집    박기철 기자
    전 직원 대상 친절교육 실시

[KJA뉴스통신] 나주시는 지난 7일 나주문화예술회관에서 방송인 김미화 씨를 초청, 전 직원 대상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본청 및 읍·면·동 직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날 교육은 ‘행복한 나주시를 위한 긍정 마인드 함양과 친절한 공직자’라는 주제로 마련됐다.

강의에 앞서, 강인규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시민에 대한 진심 어린 배려와 존중은 대민행정의 기본이고 민원해결의 첫 단추”라고 강조하며, “오늘 교육이 온 가족이 행복한 도시 실현에 더욱 매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강단에 오른 김미화 씨는 자신이 지나온 인생사를 곁들인 내 삶에 대한 태도의 중요성, 타인을 존중하는 마음의 필요성 등에 대해 위트 있는 강연을 진행해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공직자가 느끼는 행복감은 조직문화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물론, 나아가 시민에 대한 진심어린 공감과 소통, 친절을 이끌어낼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시 관계자는 “혁신도시 조성으로 민원 수요가 새롭고 다양해진만큼 친절 서비스에도 혁신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공직자의 긍정 마인드 향상에 보탬이 되는 감성소통의 친절교육을 지속 추진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8-05-31~2018-06-12)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