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메이드 인 광주’ 세계로 진출·성장 광주광역시, ‘CES 2025’ 참가기업 모집
인공지능 7곳, 신산업·혁신기술·실감콘텐츠 8곳 등 15개사 모집
기사입력  2024/06/16 [12:11]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 ‘메이드 인 광주’ 세계로 진출‧성장 광주광역시, ‘CES 2025’ 참가기업 모집


[KJA뉴스통신=이기원 기자] 광주광역시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내년 1월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25)’에 참가할 기업을 17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한다.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는 매년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전자·정보통신기술(ICT) 융합 전시회로, 최신기술과 미래산업의 흐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세계 최대의 전시회다.

광주시는 광주관 1개관, 통합한국관 내 1개관 등 총 2개 공간을 광주홍보관으로 조성해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내년에는 참여기업을 문화산업까지 확대해 인공지능(AI) 분야 7개사, 신산업·혁신기술·실감콘텐츠 분야 8개사 등 총 15개사를 모집한다.

광주시는 전시부스비, 항공료, 물류비, 통역비 등을 지원한다. 또 ‘CES 혁신상’(Innovation Awards) 지원 자문, 해외전시 역량강화, 마케팅 실무교육 등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기술을 보유한 지역 중소기업이 해외 진출과 성과 창출을 위한 전략을 종합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공고문은 광주시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17일부터 30일까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자우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정책기획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시는 지난 2023년 강기정 시장이 직접 지역기업들을 이끌고 ‘CES 2023’에 첫 참가했다. 강 시장은 당시 “지역경제를 살리고 산업을 키우기 위해 시장과 공직자가 세일즈맨이 돼 기업과 원팀으로 뛰어야 한다”며 기업들과 함께 출전했다.

올해 열린 ‘CES 2024’에는 지역기업 13개사가 참가해 광주의 기술력을 세계 시장에 알렸다. 특히 광주기업 6개사가 ‘CES혁신상’을 수상해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와 제품의 기술성을 인정받았다. 전시 기간 5400명의 방문객이 찾았으며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541건, 4000만 달러 수출상담 등의 성과를 거뒀다.

주재희 경제창업국장은 “CES는 기술과 실력을 갖춘 기업들에게는 세계 시장 진출의 새로운 기회이다. 이 같은 축적들이 광주를 대한민국 대표 창업 실증도시로 만드는 폭발적 에너지로 이어질 것”이라며 “광주시는 기업과 원팀이 돼 경제와 산업을 키우는 일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