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시,‘찾아가는 마음건강 지킴이’이동상담소 큰 호응
기사입력  2022/08/02 [11:03] 최종편집    변주성 기자

목포시,‘찾아가는 마음건강 지킴이’이동상담소 큰 호응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목포시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지난달 27일,28일 현장을 찾아가 정신건강 정보를 제공하고 심리지원 상담을 진행하는 이동상담소를 운영했다.

이동상담소에서는 정신건강·중독관리 등 각 분야의 담당자가 정신건강기관 방문을 어려워하는 시민을 위해 거주지 가까이 찾아가 현장에서 상담을 진행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연계했다.

특히 상동 아파트 단지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우울감·불안·무기력감 등을 호소하는 시민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보통 하루 평균 50명 정도가 이동상담소를 방문하는데, 이날은 80여 명이 찾았다.

정신건강 상담을 받은 시민은 “평소 답답함과 불안함을 느낄 때가 많다. 문제가 있는 건 아닌지 궁금했는데 부담없이 검사하고 상담받으니 좋았다”고 말했다.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동상담소는 정신건강 관리에 소홀할 수 있는 청소년, 노인, 경제적 취약계층 등이 밀집한 지역을 우선적으로 찾아간다” 며 “코로나19 이후 정신건강 회복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앞으로도 많은 시민이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답답함이나 우울감 등 정신적 어려움이 있다면 목포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또는 정신건강위기상담으로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