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산구, ‘청춘’이 부르는 평화의 노래
광산문화예회관5‧18 42주년 기념 유튜브 공연 송출
기사입력  2022/05/16 [10:40] 최종편집    오지훈 기자

지난 13일 공연 사전 녹화 사진 첨부.


[KJA뉴스통신=오지훈 기자] 광주 광산구가 제42주년 5‧18민주화운동을 기념해 18일부터 27일까지 민주, 평화의 가치를 전하는 온라인 문화공연 ‘청춘(靑春)! 5‧18 평화를 노래하다’를 진행한다.

예술인들의 지속적인 창작 및 공연 활동을 지원하기 조성한 ‘광산 ON-AIR, 행복오네요’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공연 영상을 매일 오후 5시18분 광산구 문화예술과 유튜브 채널 ‘문화광산ON’을 통해 송출하는 방식이다.

이번 행사에는 10대 고등학생부터 20~30대 청년 음악가, 일반 시민 음악가 등 다양한 세대가 참여해 자유로운 형식과 새로운 감각으로 해석한 공연을 선보인다.

예술감독 유형민(더싱어즈 음악감독)과 음악감독 정수연(더싱어즈 사무국장)을 주축으로 광주의 △바리톤 서선경‧백영준 △소프라노 송주혜‧정수연‧김다소미 △듀엣 김명지‧김지아 △테너 이규호 △피아노 이슬기 △첼로 양지연 △바이올린 양동선 등이 ‘상록수’, ‘광야에서’, ‘님을 위한 행진곡’ 등을 들려줄 예정이다.

자세한 안내는 광산구 문화예술과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광산구는 2021년에도 오월관련 민중가요 및 창작곡 영상을 ‘문화광산ON’을 통해 공개한 바 있다.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