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조성철 함평군수 출마 예정자 출판기념회…열기 후끈
이재명 대통령 후보 축전, 이개호·김승남 등 국회의원 7명 참석해 축하
기사입력  2022/01/24 [14:08] 최종편집    이기원

▲ 22일 조성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기본사회위원회 정책단 자문위원의 출판기념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 KJA 뉴스통신

 

조성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직속 기본사회위원회 정책단 자문위원(더불어민주당 함평·영광·담양·장성 지역위원회 부위원장)의 '새로운 함평' 출판기념회가 대성황을 이뤘다.

 

지난 22일 오후 함평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기념회에는 더불어민주당 이개호 (영광·함평·담양·장성 지역위원장), 김승남 (전남도당위원장, 고흥·보성·장흥·강진), 송갑석 (광주시당위원장, 광주서구갑), 윤영덕(광주동남갑), 민형배(광주광산을), 김원이(목포), 신정훈(나주,화순) 등 호남지역 다수의 국회의원들과 김철우 보성군수, 김병내 광구남구청장, 김경자 도의원 등 지역 정관계 인사와 지역민이 대거 참석해 축하했다. 

또, 이인영 통일부장관과 이용빈(광주광산을) 의원, 이재명 선대위 기본사회위원장과 특임본부장을 맡고 있는 우원식(서울 노원구을) 의원은 동영상을 통해 축하의 마음을 전했다.

특히,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의 축전이 눈길을 끌었다.

이재명 후보는 축전에서 "조성철 함평 기본소득 국민운동본부 상임대표님의 '새로운 함평' 출판기념회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바쁘신 가운데 책을 집필하신 그 열정이 놀랍습니다. 이 책에 담긴 지역과 나라 발전을 위한 조성철 함평 기본소득 국민운동본부 상임대표님의 소중한 경험과 고민, 철학과 비전에 깊이 공감합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 책이 널리 읽히고, 지역발전과 국민의 삶을 개선하는 데 귀하게 쓰이길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출판기념회를 축하드리며, 조성철 함평 기본소득 국민운동본부 상임대표님의 건승을 기원합니다"라고 축하했다.

영광·함평·담양·장성 지역위원장 이개호 의원은 축사를 통해 "조성철 동지는 함평에서 태어나고 자라 대학 시절에는 민주화운동으로 옥고를 치르기도 했다"며 의향 함평인으로 정의로운 활동을 소개했다.

그러면서 "언론인이자 시민단체 활동을 거쳐 문재인 정부에서 지역발전을 위한 자문위원으로도 일한 경험으로 함평의 새로운 꿈을 향해 큰 뜻을 펼쳐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남도당위원장 김승남 의원은 "저자가 이야기꾼이 되어 과거 함평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는 듯 착각에 빠지게 한다. 저자가 들려주는 함평의 의로운 역사를 들어보고, 앞으로의 함평이 어떠해야 하는지, 나아가 우리사회가 어디로 가야하는 지를 살펴보길 바란다"며 "저자의 함평 사랑이 계속되도록 힘차게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자 조성철 위원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중앙과 지방의 균형발전, 도시와 농촌의 균형발전, 누구나 차별받지 않고 살아갈 수 있는 포용사회를 만드는 일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절체절명의 과제다. 아울러 보수정당과 보수언론에 의해 가로막힌 개혁과제들도 하나하나 진전을 이뤄가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함평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기 위한 저의 첫걸음에 넘치는 칭찬과 격려를 해 주시려 이 자리에 참석한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함평군민들과 함께 새로운 세상을 열고자 나서는 이 길에 많은 채찍과 지도편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자의 책을 구입한 한 주민은 "한자리에서 현역 국회의원 7명이 참석해 축사를 하는 것을 보니 조성철 위원의 지나온 과거의 삶을 알 것 같다. 이재명 대통령 후보의 축전도 인상적이었다"면서 "새로운 함평은 저자의 '함평 사랑'이 넘치는 책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