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소방서, 대형 공사장 소방안전 특별조사 실시
기사입력  2021/11/24 [17:34] 최종편집    변주성 기자

목포소방서, 대형 공사장 소방안전 특별조사 실시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목포소방서는 화재 위험이 증가하는 겨울철을 맞아 피해를 경감시키기 위해 목포시 석현동 소재의 제일 풍경채 공사현장을 찾아 소방안전 특별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공사장 내 관계자들의 경각심을 고취하고자 현장 내 ▲ 임시 소방시설 설치·유지관리 상태 ▲ 위험물 기준 준수 여부 ▲ 용접·용단 등 화기 취급시설 안전 수칙 준수 상태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하고 소방 안전관리 업무와 관련하여 현장 근로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현장 내 한국어가 상대적으로 익숙하지 않은 외국인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위급상황 시 초기 대응을 위한 ▲ 심폐소생술 ▲ AED 사용법 ▲ 소화기 사용법 등을 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안전교육 교재와 함께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져 큰 호응을 얻었다고 소방서 관계자는 전했다.

한편, 박원국 서장은 “대형공사장에서는 용접・용단작업에서 발생한 불꽃이 튀어 화재가 많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고 완벽한 건물이 아니기에 재난 상황 발생 시 많은 피해가 야기될 수 있으므로 소방서 차원에서 다양한 교육과 안전 컨설팅을 통해 관계자들과 도민들에게 안전한 환경 조성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