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 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교육해바라기, 이광재 전 강원도지사 초청강연회 개최
기사입력  2017/12/11 [11:05] 최종편집    이기원

 

▲     © KJA 뉴스통신


[KJA 뉴스통신=이기원 기자]

 

'광주교육해바라기(상임대표 이정선 전 광주교대 총장)'와 ‘지성포럼’은 오는 13일 오후 7시 광주광역시청 무등홀에서 이광재 원장(여시재 원장, 전 강원도지사)을 모시고 ‘광주교육, 변화의 길을 찾다’ 시리즈로 기획된 두번째 초청강연회를 개최한다.

 

고 노무현대통령의 최측근 이른바 ‘좌희정 우광재’중 ‘우광재’로 불렸던 이광재 전 강원도지사는 현재 ‘국가미래전략을 위한 싱크탱크’인 ‘여시재’ 원장으로 이번 광주 강연에서 "도시흥망의 핵심은 시산학"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이번 강연은 ‘지방분권과 교육자치 시대’를 준비하는 도시에 대한 이야기로 지방분권시대에서 도시의 비전과 그 속에서 교육이 갖는 중요성에 대해서 이야기 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회를 준비한 광주교육해바라기 이정선 상임대표는 ‘우리나라 최고의 싱크탱크인 여시재 이광재 원장을 모시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4차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는 광주교육을 넘어 대한민국 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고민하고 모색할 수 있는 자리인 만큼 광주를 사랑하는 많은 분이 함께 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초청강연회는 별도 참가신청 없이 광주교육에 관심 있는 광주시민이면 누구나 함께할 수 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