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암군,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군민과의 소중한 약속, 공약사업 100% 달성 목표 총력 경주
기사입력  2021/06/09 [11:17] 최종편집    박기철 기자

영암군,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KJA뉴스통신=박기철 기자] 영암군은 지난 6월 7일 군청 낭산실에서 전체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민선7기 공약사업(7개분야, 58개 세부사업) 이행현황을 점검하고 및 이를 추진하고 있는 공직자들을 격려하며 군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공약사업 100% 달성을 위한 총력 경주를 당부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영암군은 현재 천원버스 중․고등학교 교통요금 인하, 삼호도서관 증축 및 리모델링, 어린이집․지역아동센터 공기청정기 지원, 치매안심센터 및 재활 치료센터 신축, 중․고등학교 신입생 무상교복 지급, 잔류농약 분석실 설치, 농기계임대사업소 북부분점 신축 등 29개 사업을 완료하였다.

또한, 장애인 주간보호센터 건립, 노인 주야간보호센터 건립, 학산면 소규모 도서관 신축,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 방범용 CCTV 설치 확대, 마한문화공원 조성, 도갑사지구 문화공원 조성, 월출산 명사탐방로 조성 등 26개 사업은 정상 추진 중으로 임기 내 무리 없이 완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삼호어울림문화체육센터 건립(어린이종합문화센터 건립, 영암군 민속씨름 종합체육센터 건립), 트로트 창작센터 건립 등 3건은 행정 절차 이행 중으로 속도감 있는 추진을 위해 행정력을 더욱 집중하기로 했다.

영암군은 민선7기 출범과 함께‘군민이 희망이다’라는 슬로건 아래, 군민이 진정으로 원하는 공약사업을 만들기 위해 수차례의 토론을 거쳐 군민과 전문가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민선7기 공약사업 7개분야 58개의 세부사업을 확정하고'하나된 군민 풍요로운 복지영암'건설을 위한 6만 군민과의 약속을 성실히 수행해 왔다.

또한 군은 조정․변경이 필요한 공약사항에 대해서는 군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엄정하면서도 객관적인 선거공약 이행을 위해 매니페스토 실천본부의 자문을 의뢰,‘공약이행 주민배심원단’을 구성․운영하는 등 민선7기 시작과 함께 7개분야 58개 세부사업 하나하나에 대해 군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에 나서며 공약이행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해 왔다.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통해 군민과 공감하고 소통한 부분을 높게 평가받아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주관한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민선7기 3년동안 최고등급(SA) 2회, 우수등급(A) 1회 등 총3회에 걸쳐 공약이행 최우수군으로 선정되며 군민과의 소중한 약속 이행을 전국에서 가장 잘 지키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영암군 민선7기 공약사업은 ▲군민 모두가 행복한 복지영암 건설 15개사업 ▲일자리 창출과 생동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4개사업 ▲생명산업과 최첨단 농업 선도 14개사업 ▲자동차튜닝·항공산업 활성화 4개사업 ▲역사문화관광·스포츠산업 집중 육성 7개사업 ▲깨끗하고 쾌적한 일등영암 만들기 8개사업 ▲조화롭고 활기 넘치는 지역균형 발전 6개사업 등 7개분야 58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2021년 5월말) 이행율은 84%다.

전동평 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사업추진에 많은 어려움이 있으나 공약사업은 군민과의 소중한 약속이므로, 사명감을 가지고 하나하나 추진상황을 꼼꼼하게 체크해 58개 모든 사업이 반드시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