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군, 김소은 학생 전라남도 청소년상 효행 부분 수상
기사입력  2021/06/02 [13:56] 최종편집    김대연 기자

장흥군, 김소은 학생 전라남도 청소년상 효행 부분 수상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군 김소은(18세) 학생이 청소년의 달 5월을 맞이하여 ‘2021년 전라남도 청소년상’ 효행 부문에서 전라남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22일 전라남도 대표 청소년어울림마당 개막식이 비대면 행사로 전환됨에 따라 장흥군에서 수여식을 별도로 진행했다.

‘전라남도 청소년상’은 건전하고 올바른 성장으로 귀감이 되는 청소년에게 자긍심을 고취하고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매년 청소년의 달을 기념해 전라남도 내 시장·군수, 교육감 및 각급 학교장, 청소년 관련 법인·단체장의 추천을 통해 선발된다.

표창 부문은 효행, 봉사, 면학, 예체능, 국제화, 장애로 구분되며 각 1명씩 총 6명을 표창한다.

김소은 학생은 장흥군 가정 내 효행을 보일 뿐만 아니라 학교생활에 타의 모범이 되어 1학년 때는 학급 반장을 맡았었으며, 성적우수상을 수상한 경력도 있다.

또한 양성평등 글짓기 대회, 진로 포트폴리오 작성 대회, 독후감 작성 대회 등 다양한 부문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처럼 가정 내 효행뿐만 아니라 학교생활도 성실히 함에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귀감이 되어 표창 대상자로 결정되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우리 군 청소년이 수상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청소년이 행복한 장흥군을 만들기 위해 많은 정책을 꾸준히 펼치겠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