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 정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호남선KTX 무안공항 경유 환영, 예산 확보 촉구
기사입력  2017/11/30 [10:52] 최종편집    박기철

 

▲     © KJA 뉴스통신

 

[KJA뉴스통신=박기철 기자]

 

국민의당 박준영 의원(영암·무안·신안)은 29일 “국민의당과 더불어민주당이 호남선KTX 2단계 사업 중, 광주 송정에서 무안국제공항을 경유해 목포에 이르는 노선을 조속히 추진키로 한 합의를 환영하고, 정부의 조속한 노선확정과 예산확보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그동안 기획재정부장관을 대상으로 한 국정감사 질의, 의원총회 발언, 보도자료 등을 통해서“우리나라 서남부지역의 신성장동력을 견인하기 위해서는 무안공항 활성화와 호남선KTX 조기완공 및 무안국제공항 경유, 그리고 광주 송정에서 무안국제공항 최단거리 노선 확정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지속적으로 요구했었다. 

 

  박 의원은“무안공항의 호남선KTX 조기완공과 무안공항 경유는 동남아와 경제교류 확대를 통해 서남해안권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국가발전에 크나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박 의원은“정부는 국민의당과 더불어민주당이 합의한 내용을 계획에 즉각 반영하고, 관련 예산안이 2018년도에 편성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다시 한 번 강조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