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성군, 2022년 제10회 보성세계차엑스포 성공개최 선포식
미리보는 엑스포 체험과 함께 수도권 파워블로거 본격 엑스포 홍보
기사입력  2021/05/20 [11:37] 최종편집    김대연 기자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보성군은 2022년 제10회 보성세계차엑스포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5월 22일 보성차문화공원에서 엑스포 선포식을 개최한다.

이날 선포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보성세계차엑스포 공식 유튜브 채널과 보성라이브커머스 홈페이지를 통해 비대면 생방송으로 치러진다.

선포식에는 김철우 보성군수와 김재철 보성군의회의장, 박동호 보성세계차엑스포 추진위원장, 김현진 정승기 최형장 보성군 축제추진위원장, 손동모 전라남도차산업연구소장, 이정우 보성차문화회장, 보성녹차 홍보대사 추민아 교수, 김기정 감독 등이 함께한다.

선포식은 세리머니를 시작으로 오정해 축하공연, 명인 햇차제다, 파워블로거 2022년 엑스포 체험, 버스킹공연, 네이버 쇼핑라이브 판매행사 순으로 진행된다.

2022년 보성세계차엑스포는 내년 4월 29일부터 5월 5일까지 7일간 ‘녹차수도 보성, 미래로! 세계로!’라는 주제로 보성읍내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며, 보성차가 미래 건강식품과 메디푸드로의 발전 가능성을 열고, 건강한 인류를 만들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또한, 이번 행사는 수도권 지역 파워블로거를 초청해 홍보를 진행하며, 엑스포에서 만날 수 있는 주요 프로그램으로 체험존(블렌딩차만들기, 차밭 피크닉, 뇌원차만들기, 녹차족욕)을 준비해 미리 2022년 엑스포를 경험해 볼 수 있다. 또한, 보성 녹차 명인이 펼치는 제다 퍼포먼스도 준비돼 있다.

차 생산농가와 지역민을 위한 행사로는 지난 4월부터 라이브커머스가 진행됐으며, 오는 8월까지 매주 넷째주 토요일 자체 라이브커머스몰과 네이버 라이브쇼핑 채널 등을 통해 보성차와 차 연관제품, 제철 특산품 등을 판매한다.

5월 22일에 진행되는 라이브커머스에서는 보성차와 수미감자 등 지역 농․특산물을 최대 30%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라이브 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보성차를 2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8만원 상당의 고급 타팟세트가 증정되며, 구매고객 중 선착순 500명에게는 1만5천원 상당의 보성차 체험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엑스포를 통해 보성차 산업이 식음료 산업을 뛰어넘어 미래 메디푸드 산업으로 범위를 확대하는 계기로 삼고, 대한민국 차시장이 세계 차 시장에서 주요 국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엑스포 준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보성군은 엑스포 개최에 따라 100만 명 이상의 국내외 관광객들이 방문, 389억 원의 경제적 파급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