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A뉴스통신=이기원 기자]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13일 전남교육연수원 등에서 도내 초등학교 교장, 교감 300여명을 대상으로 미래핵심역량 기반 장학자료 활용 초등학교 관리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현장의 학사일정을 고려해 도내 3개 권역에서 자발적 참여를 원칙으로,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학교교육계획 편성과 교실수업 개선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 참석한 학교 관리자들은 소속 학교의 교육과정운영계획을 준비-편성-운영-평가의 단계별로 면밀히 분석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학교 규모별, 지역별 소그룹 토론을 통해 2018학년도 학교교육계획 편성의 주안점을 논의하고 미래핵심역량 신장을 위한 교육계획 수립 기초를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
윤성중 교육과정과장은 “자발적 연수에 참여한 학교 관리자의 열정이 학교 교육력 제고의 기본이다”며 “교육공동체가 하나되는 2018학년도 학교교육계획이 편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2015 개정 교육과정」의 현장 지원을 위해 지난 9월 개발된 「2017. 미래핵심역량 기반 장학자료」를 <제1부> 2015 개정 교육과정 기반 학교교육계획 편성 지원 자료, <제2부> 교육과정-수업-평가 일관성 강화 사례로 나눠 본청 홈페이지 교육정보-장학, 연수에 탑재해 활용토록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