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광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구, 현연도 지방세 체납액 징수 총력 추진
이달부터 12월말까지 강력한 징수활동 벌여
기사입력  2017/11/09 [10:32] 최종편집    변평윤
▲     © KJA 뉴스통신


 

[KJA 뉴스통신=변평윤 기자]

 

광주 서구가 현연도 지방세 체납액 징수에 총력을 기울인다고 9일 밝혔다. 자주재원 확충과 성실납세 풍토 조성 및 공평과세 실현을 위한 것이다.

 

10월말 현재 서구의 현연도 지방세 체납액은 63억2천2백만원이며, 이달부터 올해 12월말까지를 지방세 체납액 일제 정리기간으로 정하고 강력한 징수활동을 전개한다.

먼저, 서구는 체납액 징수를 통한 재원확보를 위해 체납자 전원에 대해 독촉고지서와 압류 예고서를 매월 발송해왔다.

 

또한, 3개반 6명으로 징수독려반을 편성하여 적극적으로 자진납부를 유도하고 있다.

특히, 100만원 이상 고액체납자에 대해서는 전국재산조회를 통한 부동산 압류, 체납자 주거래은행 조회를 통한 예금 압류, 급여소득자에 대한 급여 압류, 사업자에 대한 신용카드 매출채권 압류 등 다각적인 압박을 통해 체납액을 징수할 예정이다.

 

단, 일시납이 어려운 서민 생계형 단순 체납자에게는 분납을 유도하고 이행기간 중에는 체납처분과 행정제재를 보류할 예정이다.

 

현연도 지방세 체납액 징수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서구청 세무1과(☎360-7292) 문의하면 된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