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곡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곡성군 공명선거 선포식 개최
곡성지역 민간단체 총 출동
기사입력  2015/01/12 [09:56] 최종편집    광주전남협회


올해 3월 실시하는 전국 동시 협동조합 조합장 선거를 앞두고 지난 10일 곡성군 문화센터 동악아트홀에 민간단체 대표들이 참석해 ‘곡성군 공명선거 선포식’을 가졌다.

 

선거는 민주주의의 꽃이고, 협동조합 선거는 민주주의 풀뿌리 선거이다. 그러나 선거를 치르다 보면 불법선거가 관행처럼 이뤄지고 그 후유증으로 결과에 불복하면서 지역사회에 불신을 야기하게 된다. 불법선거의 1차적인 책임은 후보자에게 있지만, 불법선거를 조장하고 묵인하는 유권자에게 근원적인 책임이 있다.

 

이에 곡성군 관내 기관사회단체장을 비롯한 농민단체, 여성단체, 각 마을 이·단장, 선거후보자 등 지역리더가 모여 ‘곡성군공명선거추진위원회’를 출범하고, 공명선거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곡성군 공명선거 선언문’ 선포와 함께 ‘곡성군민 공명선거 행동강령’을 채택했다. 선언문을 통해 선거의 주인인 유권자가 중심이 되어 공명선거를 실천하여 새로운 선거문화를 조성함으로써 올해 3월 제1회 협동조합 전국 동시 조합장 선거는 물론 4월 군의원 보궐선거, 2016년 4월 국회의원 선거, 2017년 대통령 선거, 2018년 지방선거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으로 공명선거를 실천하자고 다짐했다.

 

고현석 추진위원장은 “선거는 유권자가 주인이고, 주인이 머슴을 잘 뽑아야 한다. 따라서 곡성군민 모두가 행동강령을 준수하여 범군민적인 공명선거운동을 실천해 달라”고 했다.

 

KJA뉴스통신/정명희 기자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