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광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구 희망플러스 소원성취 프로젝트 모집
17일까지 우편, 메일, 방문신청 가능
기사입력  2017/11/07 [10:07] 최종편집    변평윤
▲     © KJA 뉴스통신

 

[KJA 뉴스통신=변평윤 기자]

 

광주 서구청이 지역사회 후원을 받아 아동들의 작은 소원을 지원하는 2017년 희망플러스 소원성취 프로젝트 사업을 공모한다. 작년에도 서구는 희망플러스 소원성취 프로젝트를 통해 총 8000만원을 후원받아 245명의 아이들의 작은 소원을 이루어주었다.

 

이 가운데는 뇌출혈로 투병중인 아버지와 가족여행을 가고 싶어요, 전기밥솥이 없어 엄마가 고생해요 꼭 사주세요, 홀로 남매를 키워주고 계신 할아버지를 위해 반찬을 사주세요 등 가슴 아픈 사연들도 많았다.

 

올해도 기아자동차 광주공장, 필립에셋,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가족나눔분과 등의 후원을 받아 아동들의 소원을 들어줄 수 있게 되었다. 응모 대상은 서구에 주소를 둔 초등학교 재학중인 아동이며,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 사연을 신청하면 된다.

 

응모분야는 ▲가족과 함께 하고싶은 여행 ▲꼭 갖고 싶거나 선물하고 싶은 물품 ▲ 평소 꼭 해보고 싶은 활동 등이다.

 

제출서류나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홈페이지(http://seogu.gwangju.kr) 또는 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https://www.seogu.gwangju.kr/seogubj)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종선정은 경제적 여건과 작품의 진실성 및 사실성 등을 검토해 뽑게 되며 12월 중 심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아이들의 작은 소리에도 귀를 기울여 소외되고 외로운 아이들이 없는 따뜻한 지역 사회를 만들기 위해 이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며 “지역의 많은 아동들이 많은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복지정책과(062-360-7075) 또는 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062-360-7075)로 연락하면 된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