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보성교육지원청은 주민과 지역사회의 참여를 바탕으로 내실있는 교육자치를 구현하기 위한 ‘제2기 보성교육참여위원회’ 구성을 완료하고 위원회의 본격적인 활동을 위해 4월 21일 보성군 봇재홀에서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일정은 제1기 위원장 감사패 및 위원 위촉장 수여, 보성교육 주요 정책사업 안내 PT, 위원장단 및 소위원회 구성 협의, 위원 연수 순으로 진행됐다.
보성교육참여위원회는 내부 위원(당연직) 2명, 외부 위원 28명 총 30명으로 구성됐다.
위원에는 학생대표 1명을 포함, 학부모 및 학부모단체 8명, 교직원단체 4명, 지자체공무원 1명, 학계·교육계 1명, 교육관련 시민사회단체 7명, 도의원 1명, 군의원 1명, 학식과 덕망을 갖춘 지역인사 4명이 참여했다.
보성교육참여위원회에서는 보성교육의 정책 수립 방향에 관한 사항, 보성교육정책 평가와 개선 방안, 그 밖에 교육 현안 등의 자문은 물론, 특히 이번 제2기 보성교육참여위원회에서는 지자체와의 가교 역할을 담당하는 소위원회를 지정하여 보성교육의 주요정책 추진 및 민·관·학 거버넌스에 주도적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김한관 교육장은 “보성교육참여위원회 구성 과정에서 보여준 학생, 학부모, 지역민들의 열의를 모아 보성교육이 더욱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참여위원회 위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