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곡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곡성군, 귀농귀촌인 국제농업박람회장 선진농업 현장학습
기사입력  2017/11/02 [14:09] 최종편집    임성근
▲     © KJA 뉴스통신


 [KJA 뉴스통신=임성근 기자]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난 달 31일 귀농귀촌인들에게 농업인으로서 한층 더 발전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7 국제농업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나주농업기술원으로 귀농귀촌인 80명과 함께 현장견학을 실시했다.

 

‘농업이 세상을 바꾼다’라는 주제로 지난 달 27일 개막한 국제농업박람회는 15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대한민국 최고의 농업박람회이다.

 

농업역사관, 농정홍보관 농기자재판매장 등을 돌아보며, 전남 주력 수출품목을 알아보고, 국내외 농업정보 및 다양한 농기계 종류들을 접하며 농업과 농촌에 대해 폭넓은 이해를 할 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현장견학에 참석한 한 귀농인은 “선진농업기술과 그동안 접하지 못했던 다양한 국내외 농기계에 대해 알아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다양한 선진 농업 기술을 우리 농업에 적용한다면 농촌의 미래가 한층 더 밝아지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제 갓 농사를 시작한 귀농인 뿐만 아니라 농사에 베테랑이 된 귀농인까지 모두에게 유익한 현장견학이 되었다.”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현장견학을 실시해 안정적인 정착을 돕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