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소식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내 1호 아트콜라보 작가 초청 ‘동구아카데미’
코로나19 확산 예방, 4월 1~6일 현장강연 사전신청
기사입력  2021/03/30 [14:20] 최종편집    허연희 기자

광주광역시_동구청


[KJA뉴스통신] 광주 동구는 오는 4월 9일 오후 3시 구청 6층 대회의실에서 국내 1호 아트 콜라보 작가인 한젬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모시고 동구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젬마의 아트 콜라보 수업’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동구아카데미는 ‘소통·상생·협력·융합’이 중요한 4차 산업혁명시대에 아트 콜라보가 가지는 힘과 성공적인 콜라보에 숨겨진 비밀, 초가치를 만드는 콜라보 효과 등 다양한 사례를 통해 흥미롭게 들려줄 예정이다.

강사로 나서는 한젬마 디렉터는 40여 차례의 국내외 전시와 공모전에 참가한 미술가로 방송·출판 등 미디어를 통해 대중과 미술의 소통에 앞장서고 있는 유명한 예술가이자 방송진행자, 베스트셀러 작가로 익히 알려진 멀티 아티스트이다.

특히 2012년부터 5년간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중소기업과 예술협업을 시도해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사업화 및 정착시키는데 일조해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후 서울시 브랜드위원회 위원, 강원도 키즈트리엔날레 예술감독, 성남문화재단 예술감독으로 선임돼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이외에도 최근 다년간의 아트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본인의 경험과 생각을 녹여낸 저서 ‘한젬마의 아트 콜라보 수업’을 출간해 주목받고 있다.

현장강연 참여방법은 4월 1일부터 6일까지 온라인 및 전화접수를 통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선착순 80명만 참여 가능하다.

강연내용은 동구청 누리집 및 모바일 앱 ‘두드림’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임택 동구청장은 “지난달 개최한 동구아카데미에서 주민들의 뜨거운 열기와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이번 강연을 통해 미술에 보다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기를 바라며 다양한 분야의 고품격 강의로 주민들의 배움과 지식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