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소식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드림스타트 아동 “무료 건강검진 받아요”
10월까지 치과·안과 정밀검사, 일부 수술비 지원도
기사입력  2021/03/29 [14:34] 최종편집    허연희 기자

광주광역시_동구청


[KJA뉴스통신] 광주 동구는 드림스타트 초등학생을 비롯한 전체 아동을 대상으로 치과·안과검진을 비롯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건강검진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건강관리가 중요한 만큼, 건강이상을 조기발견·치료하기 위함이다.

대상별로 오는 6월 말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10월 말까지는 전체 아동을 대상으로 치과·안과검진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건강검진은 검진 협약기관인 동구 학동 소재 ‘씨엠맘 삼성병원’에서 진행되며 검진 항목은 간기능·요·혈액검사, X-선 촬영 등 8개 항목 35종을 검진하게 된다.

치과검진은 건강검진과는 별도로 시행하게 되며 검진협약 치과는 ‘김병호 치과’, ‘이석종 치과’, ‘코스모스 치과’, ‘조형수 치과’, ‘서정치과’ 등 5개소에서 치아 예방 및 충치치료를 받을 수 있다.

안과검진은 ‘기홍석 안과’, ‘푸른안과’, ‘김선호 안과’ 등 3개소에서 시력검진, 안과질환 정밀검사 등을 실시한다.

동구는 건강검진 의료서비스를 위해 가정방문 및 우편 등으로 검진 안내문을 보내 기간 내 검진병원에서 자율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검사결과에 따라 검진비 및 중대질환에 따른 일부 수술비, 저시력 아동은 안경을 지원할 방침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코로나19로 돌봄 가족들의 건강관리가 그 어느 때 보다 힘든 시기이다”며 “지역사회 의료기관과의 연계·협력을 확대해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