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군 ‘2021년 수산 공익직불제’ 어업인 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1/03/26 [10:49] 최종편집    김대연 기자

장흥군 ‘2021년 수산 공익직불제’ 어업인 교육 실시


[KJA뉴스통신] 장흥군은 2021년 수산 분야 공익직불제도 전격 도입에 대응해 어촌계별 어업인이 참석한 가운데 3월 10일 12일 25일 세 차례에 걸쳐 친환경 수산물 생산 지원 직불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2021년 수산 공익직불제 사업은 친환경 어업 실천 어업인에게 소득 감소분 및 생산비 차이를 보전함으로써 친환경 어업의 확산과 해양환경 보전 등의 공익적 기능을 위해 국비 전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장흥군은 지난 2008년 5월 2일 전국 최초로 무산김 양식을 선포해 지금까지 이어오고 있다.

무산김을 생산하기 위해 햇빛과 바닷바람에 김을 노출해 잡태와 갯병을 예방하는 자연 그대로의 방식으로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면서 양식하고 있다.

이번 공익직불제 도입에 따라 장흥군에서는 관산, 대덕, 회진어촌계장과 장흥물김생산자단체, 내저어촌계 등을 순회하면서 친환경 수산물 직불제 교육을 실시했으며 이를 통해 어업인들이 친환경 수산물 생산으로 양식어가 경영 부담 경감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한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이번 친환경 수산물 직불제 시행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업인들이 조금이나마 혜택을 볼 것”이라고 밝혔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