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 정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도의회, 루마니아 클루지 주와 우호 교류추진
권 욱 부의장, 마리우스 믄잩 부의장 우호 교류 의향서 교환
기사입력  2017/10/23 [10:52] 최종편집    이기원
▲     © KJA 뉴스통신



[ KJA 뉴스통신=이기원 기자]


국제 우호 교류를 위해 동유럽 2개국 순방에 나선 전라남도의회 동유럽 순방단(단장 권 욱 부의장)은 20일 루마니아 클루지 주의회를 방문해 마리우스 믄잩 클루지 주의회 부의장과 신규 우호 교류를 위한 회담을 했다.

 

이날 회담에서는 김기태 안전건설 소방위원장, 김태균,  임용수 도의원이 함께 배석한 가운데 양 지역 대표는 의회 차원의 교류협력사업 발굴과 추진방안을 논의한 후 앞으로 지속적인 협력을 강화해 나가자는데 합의하고 ‘우호 교류 의향서’를 교환했다. 

 

▲     © KJA 뉴스통신

 

특히 향후 정기적인 교류 협력방안이 논의됐으며, 지난 5월 전라남도와 클루지 주가 협의해 추진하고 있는 신재생에너지와 농업 분야 등 다양한 교류협력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양 의회가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원키로 하는 등 깊이 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이번 전남도의회의 동유럽 순방은 작년 10월 클루지 주의회에서 전라남도 의회를 방문한 것에 따른 답방과 국제교류를 통한 전남도의회의 국제적인 역할과 위상을 정립하기 위해 추진됐다.

 

한편, 전라남도의회 동유럽 순방단은 23일 다음 순방지인 오스트리아 티롤주를 방문한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