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나주시, 만 75세이상 주민 대상 백신접종 사전준비 착수
4월 중순부터 ‘화이자’접종 … 나주종합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 접종센터 지정
기사입력  2021/03/25 [13:01] 최종편집    박기철 기자

나주시, 만 75세이상 주민 대상 백신접종 사전준비 착수


[KJA뉴스통신] 전라남도 나주시가 만 7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백신 접종 사전 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25일 나주시에 따르면 이번 코로나19 백신은 ‘화이자’로 4월 중순 경 1차 접종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접종 대상은 1946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1만3278명으로 집계됐다.

도보나 차량 탑승이 어렵거나 심각한 기저질환이 있는 주민은 접종 대상에서 제외되며 접종센터 방문이 아닌 타 방식의 접종을 별도 안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는 읍·면·동 담당 직원들과 이·통장과의 연계를 통해 접종 동의서를 사전 수령한 후 정부의 백신 수량배정 계획에 따라 일정별 대상자를 지정할 방침이다.

접종센터는 나주종합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에 마련됐다.

시는 거동이 불편한 고령 주민의 편의를 위해 읍·면·동별 이동 차량을 지원한다.

또 접종 후 백신 이상반응 유무 확인을 위한 유선 연락, 방문 등 상시 모니터링과 응급의료기관과 신속한 이송체계를 구축하는 등 사후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한편 나주시는 지난 2월 26일부터 이달 19일까지 요양병원·시설 28개소, 고위험군 의료기관 3개소 입소자, 종사자 등 2692명을 대상으로 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1회차 접종을 100%완료했다.

아스트라제네카 2차 백신 접종은 이달 23일부터 요양병원·시설, 정신의료기관 총 30개소 2428명을 대상으로 진행 중이다.

24일 기준 2차 백신 접종률은 19.3%로 집계됐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백신 접종은 감염에 취약한 고령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키고 코로나19 종식을 앞당기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수요조사, 이동 교통수단 지원, 사후 관리 등 원활한 백신 접종 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밝혔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