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광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구, 풍암골 단풍축제
21일 서구 풍암동 신암근린공원에서 개최
기사입력  2017/10/18 [10:58] 최종편집    변평윤
▲     © KJA 뉴스통신

 

[KJA 뉴스통신=변평윤 기자]

 

제9회 풍암골 단풍축제가 오는 21일 오후 2시부터 서구 풍암동 신암근린공원에서 개최된다.

 

풍암동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2년마다 격년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주민화합과 문화 향유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느껴봐요 문화공동체, 함께해요 주민자치’라는 주제로 자치센터 프로그램 회원들의 솜씨자랑, 토크쇼, 노래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총 3부로 구성되어 1부에서는 자치센터 프로그램 회원들의 솜씨자랑과 청소년 태권도 시범, 바이올린 합주 등 주민문화제가 열린다.

 

2부에서는 마을총회를 통해 풍암골 마을비전 선포와 주민이 바라는 마을의 모습을 주민들이 함께 논의하는 색다른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본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3부 노래경연은 예선을 통과한 10명의 본선 진출자들이 열띤 노래솜씨자랑을 펼치게 된다.

 

시상은 대상, 우수상, 풍암골상, 단풍상, 인기상 등 5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대한가수협회에서 발급한 가수증을 수여하여 가수활동의 길도 열어준다. 

 

행사 진행 중에는 추첨을 통해 냉장고, TV, 세탁기, 자전거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하는 등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가을 낭만의 추억을 담아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풍암골 단풍축제가 지역의 대표행사로 거듭나도록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