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소식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구, ‘3D 펜 지도사’ 청년 IT강사 양성 인기
참가자 10명 선착순 모집 1주일만에 마감
기사입력  2021/03/16 [10:14] 최종편집    박기철 기자

광주광역시_남구청


[KJA뉴스통신] 광주 남구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오는 4월부터 선보일 예정인 3D 펜 지도사 1급 양성 과정 프로그램에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남구는 16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IT 분야 청년 강사 양성을 위한 3D 펜 지도사 1급 양성 과정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이 일주일 만에 마감됐다”고 밝혔다.

3D 펜 지도사 1급 양성 과정 프로그램은 한국예술문화연합회와 연계한 협력 사업으로 급격한 산업구조 변화 및 신산업 분야의 전문 기술인력을 양성하는 것으로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8일부터 관내에 거주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참가자 10명 모집을 위한 접수가 진행됐으며 지난 15일 오전에 일찍 마감됐다.

이 프로그램이 청년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자격증 취득 기회와 함께 교육 이수 후 일선 학교에서 운영 중인 방과 후 프로그램 등 IT 강사에 대한 꾸준한 수요가 잇따르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3D 펜 지도사 1급 양성 과정 프로그램은 오는 4월 7일부터 6월 18일까지 남구 청년와락에서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에 진행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3D 기초과정 및 응용과정 등 총 20강으로 구성됐으며 이 기간 참가자들은 3D 펜과 프린터에 대한 이해를 비롯해 평면 도형 연결을 통한 입체 구조 제작, 3D 펜의 복합 기법을 활용한 예술 조형물 제작하기 등을 학습하게 된다.

또 교육 16차 시기부터는 실기 시험과 중간 및 최종 평가를 받으며 모든 교육과정을 이수한 교육생에게는 3D 펜 지도사 1급 자격증이 주어진다.

남구 관계자는 “단계별 교육 과정을 통해 전문기술을 배울 수 있고 자격증을 취득함으로써 일선 교육현장에서 강사로 활동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미술치료와 공예, 디자인 등 여러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해 청년들의 새로운 경력 개발에 큰 보탬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