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 사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드론 문화콘텐츠 미래 산업의 시작
기사입력  2017/09/25 [11:51] 최종편집    이기원
▲ 왼쪽부터 (유)픽셔너리 아트팩토리 조규석 감독, 사단법인 대한드론협회 김 민 협회장 , (주)케이디에이 이준열 이사 , (주)에코비 김유철 사업본부장     © KJA 뉴스통신

 

[ KJA 뉴스통신=이기원 기자]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문화콘텐츠 전시회인 '광주 ACE Fair'에 참가한 (유)픽셔너리 아트팩토리(조규석 감독)은 세계최초의 드론 소재 UHD TV애니메이션 “AEROVER"(2017.11월 MBC방영예정)를 소개하며  드론문화 콘텐츠 산업 세계화의 선두업체로서 참가했다.


또한 23일 김대중컨벤션센타 중소회의실(205호)에서 “DRONE문화콘텐츠사업 업무협약”을  광주지역의 드론 관련 2개 업체 및 (사)대한드론협회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유)픽셔너리 아트팩토리(조규석 감독)는 세계 최초의 드론 소재  UHD TV애니메이션 “AEROVER"  MBC 방송 10월 방영을  앞두고  있는 에니메이션과 캐릭터의 개발 등을 주요사업으로 하는 문화 콘텐츠 개발 전문업체이다.
 
 사단법인 대한드론협회(협회장 김 민)는  DRONE 문화 콘텐츠 사업과 드론 교육을 주요업무로 하는 드론관련 선두주자로 알려져 있으며 전국 드론 경진 대회 등을 주관하고 다양한 체험 및 문화행사를 개최하는 등 드론관련  최대의 전문 강사 회원이 활동하는 단체로서 이번 협약을 통하여 드론 애니메이션 업체와 교육 사업을 펼칠 것으로 보여 어린이 및 청소년 드론 교육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사단법인 대한드론협회장 김 민은 이번 협약은 “드론 문화콘텐츠사업”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며 대한민국 미래먹거리산업의 근간산업이 될 수 있을 거라 자신하며 준비하고 있는 “드론테마콘텐츠 허브시설”을 통해 일반 시민들이 안전시설에서 , 드론전문조종강사들의 안내 교육을 받으며 쉽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드론문화콘텐츠의 장으로서 저변확대의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협약에 참여한 (주)케이디에이(대표 정횡운)는 드론 관련 신생 기업으로 광주패밀리랜드(북구 우치로 생용동 소재)에서 유, 초, 중, 고등학생들에게 드론 진로 체험장    및 드론 교육원을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번 협약으로 에니메이션과 드론의 조합을 진로 교육장에 반영할  것으로  기대를 한층 더 높이고 있다.


 ㈜케이디에이 이준열이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드론의 기초부터 장래성까지 모든 걸 체험 할 수 있는 드론 진로 체험 교육장을 호남지역 최대의 놀이공원 메카인 광주패밀리랜드에 협약으로 조성하겠다는 의욕과 더불어 드론 기술 사업에도 투자하겠다는 의욕을 보여 줬다.
 

협약식은 그동안 드론 기반산업 꾸준하게 준비하였던 (주)에코비에서 주관하여 진행 되었으며 구진우 단장을 비롯해 (사)대한드론협회 김 민 협회장과 (유)픽셔너리 아트팩토리 조규석 감독, (주)에코비 김유철 사업본부장 , (주)케이디에이 이준열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 참석 업체들은  드론문화콘텐츠사업 준비와 관련 “에어로버” IP를 활용한 “드론테마 콘텐츠 허브시설” 개발을 위한 정보를 공유하며 드론 관련 콘텐츠를 활용하기 위한 참여 회사의 사용 가능한 시설 및 기자재의 공동 활용, 학생의 드론 교육 및 현장실습 , 취업 촉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유)픽셔너리 아트팩토리 총감독 조규석은 본 협약을 시작으로 “에어로버”가 마침내 융복합 콘텐츠로서 첫걸음을 뗄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었으며 에어로버 IP를 활용한 드론 콘텐츠 사업이 대한민국 드론 산업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협약 기관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의욕을 밝혔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