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곡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곡성군, 제18회 효녀심청 전국 어린이 예술 공모전 개최
제17회 곡성심청축제와 함께
기사입력  2017/09/12 [15:22] 최종편집    이기원

 

▲     © KJA 뉴스통신

 

[KJA 뉴스통신=이기원 기자]

 

곡성문화원(원장 고광운)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곡성군 등의 후원으로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0일까지 한 달 동안 제18회 효녀심청 전국 어린이 예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하는 효녀심청 전국 어린이 예술 공모전은 곡성 대표축제인 ‘곡성심청축제’와 그 맥을 같이하여 더욱 의미가 깊다. 개최횟수에서 짐작할 수 있듯 효녀심청 전국 어린이 예술 공모전은 곡성심청축제와 그 처음을 같이하고 있다.

 

전국의 초등학교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공모 부문은 글짓기와 그림 2가지이다. 장르 구분 없이 작품을 제출할 수 있으며, 공모주제는 ‘효(孝)’이다.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들에게 입시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공모전을 통해 우리 민족의 고유 사상인 ‘효(孝)’의 의미를 다시 마음에 새겨보고, 생활 속에서 ‘효(孝)’를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공모전을 위해 완성된 작품은 직접방문 또는 우편(마감일 우편소인까지 유효)을 통해 제출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각 분야별(그림, 글짓기)로 위촉된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오는 11월 10일 수상자 명단이 곡성문화원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시상 내역은 글짓기 부문에서 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다수, 장려상 다수이며, 그림 부문에서 대상 1명, 금상 2명, 은상 2명, 동상 다수, 장려상 다수이다.

궁금한 사항은 곡성문화원 사무국(061-362-0890)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