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1년도 산림 소득 증대사업 신청 안내 | [KJA뉴스통신] 장흥군은 원목 표고 재배 활성화 및 장흥 표고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표고종균, 표고자목, 지역맞춤형 표고 재배사를 집중 지원한다.
장흥군은 기후 변화와 노령화에 따른 원목 표고 재배량의 감소에 대응해 장흥군 기후와 특성에 적합한 표고종균을 군비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여름철 고온 피해 방지를 위해 지역 맞춤형 표고 재배사를 신축하거나 리모델링할 경우에 한해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전했다.
특히 원목 표고 생산량 증대와 ‘장흥 표고버섯’ 명성 유지를 위해 올해부터는 표고자목을 군비로 추가 지원한다.
지금까지는 국비 보조 사업으로 3년 1회 지원했으나, 2021년부터는 3년 2회 지원함으로써 원목 표고 임가의 경영 부담을 덜어 주어 안정적인 생산 기반 구축으로 임업인의 소득 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산림 소득 증대사업 신청 대상은 임업인, 임산물 생산자 단체, 전문 임업인이며 지원 조건은 원목 표고 재배 경력이 사업 신청일 기준 1년 이상인 자, 최소 330㎡ 이상 원목 표고 시설 재배자, 노지에서 1,000본 이상 원목 표고를 재배하는 자이다.
신청 접수는 1월 6일부터 2월 10일까지이며 사업장 기준 해당 읍면에서 신청할 수 있다.
표고종균, 표고자목, 특화 소득 작목, 표고 재배사, 관정, 저온 저장고 건조기, 유통 장비, 포장재, 유통 차량 등 다양한 사업 지원이 가능하다.
아울러 장흥군은 지난해 11월에 개최한 2020년 제2회 지리적 표지관리제 우수 사례 선발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