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군 뉴스 > 보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성군,‘2018년 신규시책 보고회’개최
신규 94건, 계속 14건, 총108건 시책
기사입력  2017/08/25 [12:54] 최종편집    박기훈

 

   

▲     © KJA 뉴스통신

 

 

[KJA뉴스통신=박기훈 기자]

 

보성군은 2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이용부 군수 주재로 부군수, 실과소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민 행복 실현을 위한 2018년 신규시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내년도 새 정부 국정과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정책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민선6기 군수공약 및 지시사항의 차질없는 수행과 일자리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방안도 모색됐다.

 

시책발굴은 총 108건으로 신규시책 94, 계속사업 14건으로 각 부서별 다양하고 참신한 시책들이 발굴됐다.

 

주요 시책으로는 성과관리 업무통합 데이터베이스 구축 보성녹차 할랄식품 인증 추진 세외수입 ARS 간편납부 시스템 구축 보성 다목적운동장 조성 청년 귀농인 농업 창업지원 오봉산 생태길 조성 벌교갯벌 꼬막자원 회복 드론 조종 전문인력 양성 창조적 마을만들기 메타세쿼이아 숲 로드정원 조성 거점 농민가공센터 지원 치매안심병원 기능보강 식용곤충 소득모델 구축 등 분야별 시책 발표와 함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한 논의가 활발히 이뤄졌다.

 

군은 군정의 최우선 과제인군민과 함께 만드는 행복한 보성실현과천년의 땅보성의 미래가치 실현을 위해 발굴된 시책들을 면밀히 검토하여 내년도 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용부 군수는군정의 중심은 항상 군민이라는 마음가짐과 군민행복을 군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아 지역발전 및 군민 편익증진에 직결될 수 있도록 시책에 대한 면밀한 검토와 분석을 통해 내실 있는 추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