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 문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뮤지컬을 향한 청소년들의 열정
‘공연장상주단체운영사업’ 퍼블릭프로그램 뮤지컬 강좌
기사입력  2017/08/22 [15:51] 최종편집    백은하
▲     © KJA 뉴스통신

 

[KJA뉴스통신=백은하 기자]

 

광주문화재단은 지난 7월부터 8월 25일까지 매주 월, 수, 금 빛고을시민문화관 연습실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공연장상주단체운영사업 퍼블릭프로그램 ‘내 꿈을 향한 도전’에 방학을 이용해 30여명 가까운 청소년들이 구슬땀을 흘리며 뮤지컬 세계로 흡입하고 있다.


16일 연습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춤, 노래, 연기 등을 배우고 익히며 뮤지컬의 독특한 매력에 빠져들었다. ‘내 꿈을 향한 도전’은 ‘아빠, 베이비박스, 학교 밖 친구, 세월호’ 네 가지의 주제를 가지고 그룹별 연출 강사와 함께 스토리텔링 및 작곡과정을 통해 뮤지컬을 완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뮤지컬에 필요한 춤, 노래, 연기 교육 지도를 받은 뒤 창작 뮤지컬 작곡·녹음을 완성하여 발표회(26일)를 갖는 것은 물론 음반출시까지 계획하고 있다.

 

‘내 꿈을 향한 도전’ 발표공연은 오는 26일 오후 6시에 빛고을아트스페이스 소공연장에서 열리며, 이날 참가자들이 그동안 배우고 직접 제작하여 완성된 창작 뮤지컬의 새로운 시도를 통해 각 팀이 걸어왔던 발자취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면서 자신감과 성취감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

 

한편, 극단 유피씨어터 우수레파토리공연 ‘가족愛탄생’은 오는 9월 1일(금), 2일(토) 총 2회로 빛고을시민문화관 2창 공연장에서 진행되며 가족에 대해 다시 한 번 돌아볼 수 있는 줄거리를 연극으로 녹여내어 소박하고 담백하게 풀어낸다.

■ 문의 062-670-7943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