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민원 서비스 향상’ 전 직원 비대면 온라인 친절 교육 실시 | [KJA뉴스통신] 장흥군은 친절 마인드 함양 및 친절 민원 응대를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친절 교육을 1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에 걸쳐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친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존 집합 교육 방식에서 군 내부 행정망 소통방송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된다.
‘새로운 시작의 변화 관리, 언택트 시대 서비스’라는 주제로 KT CS 대표 강사인 박혜화 강사의 강의로 진행되며 다원화되는 군민들의 행정 요구에 맞춰 소통과 공감에 바탕을 둔 고품질 민원 서비스 제공에 중점을 두었다.
또한 지난해 실시한 전화 친절도 모니터링 결과에 기반한 전화 응대 부진 항목을 되짚어 보고 기본적인 응대 프로세스 스킬과 군민 중심 친절 마인드 함양을 위한 다양한 사례와 기법이 소개된다.
이번 친절 교육은 코로나 시대에 발생할 수 있는 민원 해결책 및 상황별 응대 방법 등 실천 대응 능력을 높일 수 있는 교육 항목들로 구성되어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군민들의 다양한 요구에 맞춰 군민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친절 서비스 제공으로 민원인 모두에게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코로나19로 집합 교육이 어려운 대신 비대면 온라인 친절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