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소식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모집
고용노동부 ‘청년 디지털 일자리’ 사업 1400여명 채용
기사입력  2021/01/14 [14:37]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광주광역시청


[KJA뉴스통신] 광주광역시는 올해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에 참여할 기업과 청년을 모집한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은 범부처 ‘청년일자리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2018년부터 청년실업에 대응하기 위해 국비가 지원되는 지자체 주도 지역 일자리를 발굴·제공하는 사업이다.

코로나19로 인해 변화하는 고용환경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역 청년의 비대면·디지털 분야가 확대됐다.

모집 대상은 비대면 전략산업 청년채용 지원, 언택트 산업 기술인력 지원, 디지털·뉴딜 청년 인턴사업 등 총 16개 사업으로 광주시 7개 사업 277명과 자치구 9개 사업 147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참여 기업에는 인건비 90%와 직무교육비 등이 추가 지원된다.

모집공고는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시돼 있다.

사업 주체별로 모집기간, 지원 대상, 지원 내용 등이 차이가 있기 때문에 사업별 수행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또한 고용노동부는 지난 8일부터 ‘청년 디지털 일자리’사업 참여를 접수하고 있다.

‘청년 디지털 일자리’사업은 정보기술분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청년을 채용한 기업에 인건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역 청년 1400명을 대상으로 시행해 코로나19로 위축된 청년 고용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사업 홈페이지에서 운영기관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으며 광주는 5개 기관에서 모집한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